송민호 열도 발언·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행복한연말에 찬물투척 수준

입력 2014-12-22 14: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가요대전이 방송사고와 위너 송민호의 열도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SBS 가요대전 SUPER5’에서는 럭키보이즈(정용화, 닉쿤, 엘, 송민호, 바로)와 송지효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가요대전’은 8년 만에 시상식을 부활하면서 큰 기대를 모았으나 방송 시작 10여 분 만에 사고가 발생했다.

러블리즈가 ‘캔디 젤리 러브’무대를 선보이고 퇴장한 후 위너가 등장해 ‘공허해’를 무대를 이어갔짐나, 마이크 혼선으로 위너 멤버들의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다.

대신 오디오에는 마이크 잡음만이 들렸고, 앞서 무대를 마치고 내려간 러블리즈 멤버들의 “수고하셨습니다” 등의 인사가 그대로 흘러나왔다. 또한 위너 멤버들을 비춰야할 카메라가 바닥을 향하면서 새까만 화면이 잡히기도 했다.

특히 이날 송민호는 진행을 하던 중 “대한민국 ‘열도’를 흔들었다”고 발언해 논란을 가열시켰다. 열도라는 단어는 ‘줄을 지은 모양으로 늘어서 있는 여러 개의 섬’을 뜻하는 말로 일본과 같은 섬나라를 지칭할 때 사용된다.

더불어 갓세븐, 레드벨벳, 러블리즈 등 올해 데뷔한 신인그룹들이 미국 팝밴드 ‘마룬5’의 ‘Moves Like Jagger’를 부를 때는 카메라가 2초간 갑자기 한 여가수의 팔뚝을 비추기도 했으며, 제프버넷과 합동 무대를 꾸민 태양은 가사를 잊는 실수가 이어지기도 하는 등 어수선한 진행과 잦은 실수가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