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승무원, 조사실로 향하던 중 미소…시청자 “소름”

입력 2015-01-12 11: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여승무원 미소.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쳐

대한민국 여승무원 미소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이 ‘땅콩 회항’ 논란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1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회황’ 사건을 집중 조명했다.

‘땅콩회황’사건 발생 10일째 승무원에 대한 검찰조사가 이뤄졌다. 현장을 목격했던 여승무원 모두 검찰조사에서 조현아의 폭언이나 폭행은 없었다고 말했다. 당시 한 여승무원은 기자들의 질문에 입을 열지 않다가, 조사실로 향하던 중 묘한 미소를 지어 충격을 안겼다.

이 영상을 본 박창진 사무원은 “여승무원들 다 그 상황에 대해 본인이 직접 욕설을 듣고 파일로 맞기는 했지만 그런 적이 없다고 하더라. 이 사건이 잠잠해지면 모기업 회장이 주주로 있는 대학 교수로 보내주겠다고 했다”고 폭로했다.

이어 “당시 조사에서 회사 측의 입장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는 분위기가 있었다. 끝까지 못하겠다고 할 힘이 없었다”고 털어놔 주위를 안타깝게했다.

앞서 지난달 5일(미국 현지시간)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를 문제 삼아 승무원에 폭언하고 항공기를 램프 리턴(항공기를 탑승 게이트로 되돌림)해 박창진 사무장을 내리게 했다. 검찰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해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 등의 혐의를 적용해 조사에 착수했다.

대한민국 여승무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