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 열차표 예매, 코레일-코버스에서 가능… 예매전쟁 시작!

입력 2015-01-13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설날 연휴 열차표 예매, 코레일-코버스에서 가능… 예매전쟁 시작!

‘설날 연휴 열차표 예매, 코레일, 코버스’

설날 연휴 열차표 예매를 윌해 코레일과 코버스에 네티즌들의 방문이 줄잇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13일과 14일, 인터넷과 대리점, 기차역을 통해 설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13일에는 경부, 경전, 경의,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 예매가 진행되며, 14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예매가 진행된다.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는 잔여(입석) 승차권 예약가능하다.

이번 설날 연휴 열차표 예매 대상일자는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이며, 1인당 12매(1회당 6매 이내)로 매수가 제한된다. 기차 예매는 인터넷에 70%, 역창구와 판매 대리점에 30%가 배정됐다고 한다.

또 인터넷 예매의 경우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역과 대리점은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설날 연휴 열차표 예매가 진행된다.

코버스를 이용한 버스편의 예약도 가능하다. 버스편의 경우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 홈페이지에서 고속버스시간조회와 요금정보 및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코버스 홈페이지에서 지역과 출·도착터미널을 선택하면 출·도착 시간과 등급, 요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예매 방법은 한국도시철도공사(코레일) 및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