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어른과 어린이에 따라 다른 메시지… 내용은?

입력 2015-01-13 11: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아동학대방지단체 아날(ANAR) 제공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이 화제다.

이 광고는 지난 2013년 스페인 아동학대방지단체 아나 재단이 학대받는 아이들을 위해 제작했다.

이 광고판은 사람이 보는 각도에 다라 입체감이나 변환을 주는 ‘렌티큘러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아동학대에 관한 광고가 어른이 볼 때와 어린이가 볼 때 차이가 나도록 만들었다.

키가 170cm 이상인 어른들에게는 평범한 소년의 얼굴 이미지와 함께 “폭력은 아이들에게 큰 고통이 됩니다”라는 문구가 보인다.

하지만 키 135cm 이하의 어린이들은 얼굴에 피멍이 든 소년의 얼굴과 함께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았다면 전화해 도움을 받으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화번호를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동학대의 가해자는 대부분이 아이들의 부모나 어른들이기 때문에 피해 어린이가 도움을 요청하기 힘든 경우를 고려해 광고를 제작한 것이다.

광고를 제작한 아나 재단 관계자는 “기존의 광고는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어 아이들이 학대를 당하면서도 어른의 제지로 쉽게 신고를 하지 못했다”며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어린이만 특별히 볼 수 있도록 해 좀 더 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