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문이 두개…냉방속도도 두배

입력 2015-01-14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 ‘휘센 듀얼 에어컨’ 출시…세기·방향 각각 조절

LG전자는 ‘휘센 듀얼 에어컨(사진)’을 비롯해 총 19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휘센 듀얼 에어컨은 양쪽 냉기 토출구로부터 나오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각각 조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맞춤 냉방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토출구만 사용해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한쪽 토출구만 사용하면 양쪽을 모두 사용할 때 보다 소비전력이 최대 40%까지 줄어든다. 일반 모드와 비교해 4℃ 더 차가운 바람을 더 빠르고 강력하게 내보내 실내 온도를 더 빨리 낮춰주는 ‘듀얼 파워 냉방’ 기능도 갖췄다. 냉방시간은 기존 인버터 모델과 비교해 최대 25% 줄었다.

이 밖에도 모바일메신저로 가전제품과 대화하는 ‘홈챗’ 등 스마트 기능을 갖췄고, 초미세먼지와 스모그 원인물질 및 냄새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기능도 있다. 메탈 느낌의 소재와 화이트 LED조명을 적용해 은은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출하가는 330만∼400만원대.

한편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적용한 ‘강력제습’과 ‘절전제습’을 올해 선보이는 신모델 19종 모두에 적용했다. 특히 19종 모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보다 150% 이상 효율이 높은 ‘에너지 프론티어’ 등급을 획득했다.

김명근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