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 굶지 말고 먹어서 빼자!

입력 2015-01-14 11: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MBN 엄지의제왕 영상 캡처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미국 건강 생활 잡지 ‘이팅웰’은 체중을 줄이는 데 좋은 겨울 채소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는 감자다.

감자는 칼륨과 비타민C, 미네랄이 많이 포함돼 있어 영양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다른 채소 섭취량을 늘려주는 식품으로서도 효능이 있다.

껍질째 삶은 감자 한 개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바나나 한 개의 5.5배, 비타민C는 아보카도 3개를 능가하며 감자 한 알(150g)은 110칼로리 밖에 안 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두 번째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는 케일이다.

케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와 함께 인체 내 해독 물질을 강화시키는 아이소타이오사이안산염이라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케일은 수프에 넣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칼로리를 줄이려고 할 때 활용하면 좋다.

세 번째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는 방울 양배추로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부드럽고 달콤한 방울 양배추는 매일 저녁에 먹으면 좋으며 케일처럼 아이소타이오사이안산염이 풍부하고, 비타민 A, C, K도 많이 들어 있다.

네 번째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는 콜리플라워다.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겼고 한 컵에 29칼로리밖에 안 되는 저칼로리 음식이다. 하지만 먹음직스럽게 생겼고 속이 든든한 느낌을 준다.

마지막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는 국수호박이다.

국수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해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피부 미용에도 좋아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 소식에 네티즌들은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 국수호박이 뭐지?”,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 먹으면서 살 빼야지”,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 채소, 신기한 채소들이 많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