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퇴장,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동’ 비난…SNS에 사죄글 올려

입력 2015-01-25 16: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호날두 퇴장. 스포츠동아DB

호날두 퇴장,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동’ 비난…SNS에 사죄글 올려

호날두가 경기 중 상대 선수를 발로 걷어차고 얼굴을 밀치는 등 폭행을 가해 퇴장당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5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코르도바의 에스타디오 누에보 아르캉헬에서 열린 2014-15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0라운드 코르도바와 원정 경기를 가졌다.

레알 마드리드 소속의 호날두는 페널티 지역 안에서 상대 수비수 에디마르와 공을 놓고 다투다 에디마르의 다리 부위를 발로 걷어찼고 이에 항의하던 다른 선수의 얼굴을 밀쳐 레드카드를 받고 후반 37분 퇴장당했다.

이에 주심은 곧바로 호날두에게 레드카드를 꺼내들며 호날두의 퇴장을 지시했다. 이날 퇴장으로 호날두는 오는 2월 1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에 나올 수 없게 됐으며 경우에 따라 추가 징계도 받을 수 있다.

호날두는 경기가 끝난 뒤 트위터를 통해 “에디마르와 다른 모든 분께 나의 생각없는 행동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호날두 퇴장’에 축구팬들은 “호날두 퇴장, 정말 실망이다”, “호날두 퇴장, 결별 때문인가?”, “호날두 퇴장, 정말 어이없었다”, “호날두 퇴장,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동”, “호날두 퇴장 또 하면 경기 안보겠다” 등 격한 반응을 보였다.

호날두 퇴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호날두 퇴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호날두 퇴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