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사건’ 용의자 자수…피해자 아버지 용서의 손길 “위로 해주려 왔다”

입력 2015-01-30 11: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YTN 영상 캡처

‘크림빵 뺑소니 사건 용의자 자수’

크림빵 뺑소니 사건의 피의자 허 모(37)씨가 경찰에 자수했다.

지난 29일 청주 흥덕경찰서는 “이날 오후 11시 8분께 허 씨가 부인과 함께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찾아와 자수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허 씨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이에 따라 허 씨의 신분은 용의자에서 피의자로 전환됐다.

허 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29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자신의 윈스톰 차량을 몰다가 강 모(29)씨를 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이날 용의차량으로 회색 윈스톰을 특정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고 경찰 수사망이 좁혀지자 허 씨의 아내는 이날 오후 7시쯤 “남편을 설득 중인데 경찰이 와서 도와 달라”고 신고했다. 이에 크림빵 뺑소니사건 전담수사본부는 허 씨를 붙잡기 위해 경찰을 급파했으나 그가 자취를 감춰 검거하지 못했다.

그러나 밤 11시경 허 씨는 경찰서에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 이어 경찰이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 범죄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사고 당시 술을 마시고 운전을 했다”고 말했다.

특히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 자수 소식에 피해자 강 모씨 아버지 강태호(58) 씨는 자신의 아들을 사망케 한 피의자를 향해 “가족이 너무나 고마워했다”고 말하며 분노나 원망하는 모습 대신 용서의 손을 건네 보는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했다.

강 씨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잡히지 않고 자수를 했다니 엄청 고맙더라. 그분도 부인과 애들이 있을 거라, 어른들이 계실 거니까 그분들이 얼마나 상심이 크겠냐”며 “죽은 사람 편할지 몰라도 산사람은 고통스러울 것 같아 위로 좀 해주러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원망은 처음부터 하지 않았다. 그 사람도 한 가정의 가장일 텐데... 우리 애는 땅속에 있지만, 그 사람은 이제 고통의 시작”이라며 “정말 (자수를)잘 선택했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은 허 씨를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이르면 30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