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만드는 남자’ 이천희, 소탈한 매력의 화보 공개

입력 2015-03-04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에서 저자로 변신한 이천희의 화보가 공개됐다.

최근 발행된 글로벌 디자인&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엘르 데코’ 봄호에는 3일 첫 에세이 ‘가구 만드는 남자’를 발간한 배우 이천희의 인터뷰와 화보가 공개됐다 ‘엘르 데코’는 전세계 25개국에서 발행되고 올해로 발행 8년째를 맞은 럭셔리 디자인&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다.

“한번은 원하는 걸 만들고 나서 집에 갖다 놓으려는데 못 들겠더라. (중략) 디자인만 생각하고 공간에서의 실용성을 놓친 거다. 시행착오가 많았다.” 라고 밝힌 이천희는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 목공예 기술을 터득한 과정에 대해 고백했다.

손재주가 좋은 조부와 아버지 사이에서 자란 이천희는 동생 이세희와 함께 일찌감치 건축에 관심이 많았다고 전했다. 평소 타던 차의 내부가 궁금해 부품을 다 뜯어볼 정도였던 이천희는 건축사무소에서 일하던 동생과 함께 공방을 만들었고 ‘희 브라더스’라는 의미를 응용해서 ‘하이브로우’라는 가구 브랜드 이름을 만들었다고 밝히며 탄생의 비화를 전하기도 했다.

취미로 시작한 목공예가 사업까지 연결되었다며 조심스럽게 밝힌 그는 딸의 침대를 만들면서 키즈라인까지 생각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캠핑, 서핑, 목공예 등 남들이 하지 않는 걸 주로 하게 되는 취미를 같다는 이천희는 ‘엘르 데코’와의 인터뷰, 그리고 책 ‘가구 만드는 남자’를 통해 대중들이 그의 삶과 낙에 대해 긍정적으로 봐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히기도 했다. 목공예 사업 말고도, 배우의 본분을 잊지 않고 최근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과 ‘돌연변이’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기도 했다.

‘가구 만드는 배우’ 이천희와 그의 브랜드 ‘하이브로우’에 관련한 더욱 자세한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데코’ 봄호와 ‘엘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엘르 데코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