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월간 윤종신’ 3월호 보컬 주인공 낙점

입력 2015-03-23 1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장재인이 2015 '월간 윤종신' 3월호 주인공에 낙점됐다.

장재인은 3월 말에 공개되는 가수 윤종신이 작사, 작곡한 3월호 ‘Memory(메모리)’에 보컬리스트로 참여한다.

앞서 장재인은 2012 '월간 윤종신' 1월호 ‘느낌 Good(굿)’에서 보컬로, 2014년 7월호 ‘BAT GIRL(배트 걸)’에서 작사에 참여한 바 있다.

최근 종영한 MBC 수목 미니시리즈 ‘킬미, 힐미’의 OST ‘환청’에서 애절한 보이스를 선보인 장재인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휩쓸며 OST계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이번 호 ‘메모리’의 모티브가 된 영화는 올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줄리아 무어 주연의 '스틸 앨리스'로, 아내, 엄마, 교수로서 행복한 삶을 살던 '앨리스'가 희귀성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기 시작하면서 온전한 자신으로 남기 위해 당당히 삶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윤종신은 이와 관련해 “보통 우리는 나이를 먹을수록 잃어가는 것들을 체념하면서 산다. 이 영화의 주인공 ‘앨리스’는 지혜롭게, 그리고 치열하게 잃어간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며 “점점 나를 잃어가면서도 여전히 나일 수 있는, 그녀의 특별한 ‘상실의 기술’을 꼭 만나보라”며 영화 감상평을 밝혔다.

이어 “'스틸 앨리스'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이번 3월호 ‘메모리’는 제 어머니에 대한 노래”라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은 윤종신이 매월 부지런히 음원을 내자는 취지로 2010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로, 2015년 '월간 윤종신'의 모티프는 영화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1월호는 영화 '아메리칸 셰프', 2월호는 '버드맨'을 보고 노래를 만들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