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추락 여객기 부기장’… 과거 악몽에 시달려 ‘충격’

입력 2015-03-28 2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독일 추락 여객기 부기장’ 독일 저먼윙스 여객기를 고의로 추락시킨 혐의를 받고 있는 안드레아스 루비츠(28) 부기장이 악몽에 시달렸다는 주장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

여러 외신에 따르면 루비츠의 전 여자친구 마리아(가명, 26)는 27일(현지시각) 독일 대중지 빌트와 한 인터뷰에서 “그가 과거 악몽에 시달렸으며 ‘떨어진다!(We are going down!)’는 비명을 지르며 깨어난 적도 있었다”고 밝혔다.

마리아는 “루비츠의 행동에 겁이 났다”면서 “루비츠는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숨기는 법을 알았다”고 전했다.

또 “루비츠는 언젠가 시스템 전체를 바꾸는 무엇인가를 하겠다. 그러면 모두가 내 이름을 알고 나를 기억할 것”이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면서 “당시에는 그 말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독일 검찰이 루비츠의 자택에서 사고 당일자 병가용 의료 진단서를 발견하면서 그가 고의로 알프스 산맥에 비행기를 추락시켰을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영국 BBC는 “루비츠가 추락 지역인 프랑스 알프스에서 몇 년 전 글라이더를 탄 적이 있으며 추락 지역의 지형을 잘 알고 있다”고 전했다.

루비츠가 글라이더를 배운 몬타바우어 비행학교 관계자는 “루비츠가 알프스를 열정적으로 좋아했으며 가끔 (과하게) 사로잡혀 있었다”고 프랑스 르파리지앵에 말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