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칼로리, 뱃살 빼는 식품 5가지… 열량 걱정 無

입력 2015-04-28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닷컴 DB

고구마 칼로리, 뱃살 빼는 식품 5가지… 열량 걱정 無

‘고구마 칼로리’

최근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Redbook)이 뱃살 빼는 식품 5가지를 발표했다.

뱃살 빼는 식품 첫 번째는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 같이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이런 지방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된다.

두 번째 식품은 후추다. 후추는 음식 조리 시 반 숟가락만 첨가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후추에는 피페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세 번째 식품은 사과이다. 사과에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장내 유익한 균의 성장을 촉진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는 깨끗이 씻은 뒤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네 번째로는 아몬드가 있다.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다량 함유돼 있어 적당량을 간식으로 먹으면 복부의 살을 빼는 데 좋다. 하루 아몬드 섭취량은 약 23개 정도가 적당하다.

마지막 식품은 베리류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이다.

베리류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줘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된다.

한편,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다이어트 하기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혈당지수도 낮으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환자에게 좋다.

‘고구마 칼로리’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