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화제의 7분 김치찌개 비법 공개 “다른 데서 따라하면 안되는데”

입력 2015-05-26 1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종원은 26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될 ‘집밥 백선생’에서 본인 식당의 김치찌개를 만들 때 핵심적인 노하우를 즉흥적으로 공개한다. 손호준이 정말 좋아한다고 밝힌 일명 ‘7분 김치찌개’의 비법을 전수하는 것.

녹화를 마치고 “열심히 하는 제자들을 지켜보다 보니 의도치 않게 공개하게 됐다. 가정에서 하는 것은 괜찮지만 다른 식당에서 따라 하면 안 되는데…”라며 고개를 갸우뚱 할 정도로 맛을 좌우하는 비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집밥 백선생’을 담당하는 CJ E&M의 고민구 PD는 “현장 분위기에 따라 융통성 있게 설명을 더하는 과정에서 백종원의 노하우가 공개됐다. 백종원이 천만 가구의 집밥을 위해 방송을 통해 흔쾌히 공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치를 재료로 본격적인 집밥 체험이 시작된다. 끼니를 직접 만든 요리로 해먹어 본 적이 거의 없는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은 김치전을 부치고 김치찌개를 끓일 예정. “요리는 상상력이다. 획일적인 레시피를 가르쳐 주기보다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요리하기를 요구하는 백종원 앞에서 좌충우돌하는 제자들의 모습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요리불능 네 남자의 끼니해결 프로젝트 ‘집밥 백선생’은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스스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담아낼 작품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