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예술대상 대상 나영석 PD 올타임 1위 인정, ‘무도’ 김태호 PD는 언제쯤?

입력 2015-05-26 23: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상예술대상 대상 나영석 PD 올타임 1위 인정, ‘무도’ 김태호 PD는 언제쯤?

'백상예술대상 대상'

나영석 CJ E&M PD가 제 51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대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예능 PD로는 최초수상이다. 대한민국 예능PD 1위임을 입증하는 수상이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도 아직 백상예술대상 대상은 수상한 적이 없다.

26일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제51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나영석 PD는 TV 부문 박상예술대상 대상 트로피를 차지했다. 배우가 아닌 PD가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받은 건 이례적이다.

나 PD는 “정말 감사하다. 뜬금없는 상을 주셨다. ‘삼시세끼’ 덕분에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추운 겨울 만재도에서 고생해준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씨에게 감사드린다. tvN 공무원 이서진 형과 이 영광을 같이 하고 싶다. 형, 물 빠질 때까지 같이 하자. 택연이, 광규 형에게도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예능계에선 ‘대’자가 들어가는 상을 받으면 잘 안 된다는 징크스가 있다. 이런 무대에 또 올라올 수 있을까 싶어 하고 싶은 말을 다 하겠다. 다들 내가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얘기하지만 오랫동안 일 해준 스태프와 같이 만드는 거다. 같이 고생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싶다”고 겸손한 태도를 드러냈다.

나 PD는 또 “이런 상이 감사하긴 하지만 이것보다 감사한 게 시청률이다. ‘삼시세끼’ 2탄이 1탄보다 더 재미있다. 이번 주 ‘프로듀사’를 보다가 지루하면 채널 돌리시면 된다. 박신혜가 나올 것이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 편, TV 부문에서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수상한 나영석 PD는 KBS ‘1박2일’을 흥행시키며 이름을 알렸다. 나 PD는 2013년 CJ E&M으로 이적해 ‘꽃보다 여행’ 시리즈에 이어 ‘삼시세끼’ 등을 연달아 흥행시키며 성공 보증 PD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백상예술대상 대상'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