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근황 포착, 자발호흡하며 재활 전념 ‘건재’…“삼성 경기 시청”

입력 2015-06-02 15: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의 총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자발 호흡’을 하면서 건재한 신체 상태로 재활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2일 더팩트는 지난달 22일 포착한 이건희 회장이 삼성서울병원 VIP병상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과 그룹 수뇌부들이 업무 보고를 하는 장면 등이 담긴 사진을 공개하며 이 회장의 근황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해 5월 10일 급성 심근경색을 일으킨 이건희 회장은 그간 여러 차례 증권가 지라시 등에 의해 ‘사망설’의 대상으로 거론됐지만, 현재 인공호흡기나 외부 의료 장치에 의존하지 않고 건재한 모습으로 병상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또한 치료 차원의 하나로 병상에서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경기를 시청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매체는 “삼성병원 및 그룹 측에 따르면 익숙한 환경에 자주 노출될수록 의식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이 회장의 병실 TV에는 평소 그가 좋아하던 영화 나 야구 중계 등을 틀어 놓는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이건희 회장은 최근 유아기의 어린아이들처럼 자가 발성을 통해 일종의 '옹알이' 현상도 표출, 의료진이 차후 인지 기능 회복을 통한 의사소통 가능성에 대해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는 “삼성 측 설명에 따르면 이 회장의 현재 상태는 신체는 건강하고 지병인 고혈압까지 치유됐으나 인지 기능이 아직 제대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 하지만 집중적인 재활 치료로 많이 호전되고 있으며 점점 긍정적 신호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