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에 이어 ‘돼지고기 볶음밥’ 까지?… ‘놀라워’

입력 2015-06-10 11: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캡처

'백종원 만능간장'

‘집밥 백선생’ 요리사업가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과거 공개한 돼지고기 볶음밥 레시피에도 다시금 이목을 끈다.

백종원은 지난 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돼지고기를 볶아 먹은 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백종원표 볶음밥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볶음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남은 고기를 최대한 잘게 썰어야 한다”며 “익혀진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 팬 위에 올리면서 기름이 나오도록 요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백종원은 “파무침을 과할 정도로 많이 넣고 파향이 퍼질 때 쯤 김치를 넣으면 된다”며 “여기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색감이 산다. 또한 볶음밥의 포인트는 기름장이므로 듬뿍 넣어준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제일 마지막에 공깃밥을 넣어야 한다”며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편다. 그 후 연기가 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고 전하며 윤기가 흐르는 볶음밥을 완성해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백종원은 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돼지고기를 이용한 만능간장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백종원 만능간장' '백종원 만능간장'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