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사상 첫 승, 결국은 지소연이다

입력 2015-06-1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라질전은 잊었다. 코스타리카와의 2차전에 모든 것을 걸었다. 여자축구대표팀이 11일(한국시간) 몬트리올의 파크 생로랑에서 밝은 분위기 속에 회복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14일 코스타리카전…박은선 출전 불투명
지소연, 경기 초반부터 공격활로 뚫어줘야

결국 ‘지메시’ 지소연(24·첼시 레이디스)이 해줘야 한다.

여자축구대표팀은 14일 오전 8시(한국시간) 몬트리올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코스타리카와 2015캐나다여자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을 치른다. 월드컵 사상 첫 승과 16강 진출의 분수령이 될 경기라 사력을 다해야 한다.

그 중심에 지소연이 있다. 브라질과의 1차전에서 벤치를 지켰던 박은선(29·로시얀카)은 경기를 뛸 수 있는 100%의 몸 상태가 아니라 코스타리카전 출전 여부도 미정이다. 지소연의 어깨가 더 무거울 수밖에 없다. 지소연은 누가 뭐래도 명실상부한 한국여자축구의 자랑이다. 지난해 잉글랜드 무대에 진출해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10일 브라질전에선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90분 동안 그라운드를 누비며 제대로 볼을 만진 횟수가 거의 없었다. 단 1차례의 슛도 없었다.

그래도 위안을 삼을 수 있는 것은 지소연의 컨디션이 브라질전 후반 20분 이후부터 올라왔다는 점이다. 비록 골로 연결되진 않았지만, 상대 문전에서 활발하게 움직여 전가을(27·현대제철)에게 득점 찬스도 만들어줬다. 이런 경기력이 코스타리카전 초반부터 발휘돼야 한국 공격의 활로도 뚫린다. 지소연이 지소연다운 경기력으로 윤덕여(54) 감독의 신뢰에 보답할 차례다.

다행히도 지소연을 포함한 대표선수들은 브라질전 패배의 아픔을 빠르게 털어낸 모습이다. 11일 밝은 분위기 속에서 회복훈련을 마쳤다. 대표팀과 동행 중인 스포츠심리학 전공의 윤영길(46) 한체대 교수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평상시와 같은 분위기를 되찾았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