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차이나’ 김 감독 “박기웅-임화영, 대단한 배우들”

입력 2015-06-19 18: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동후 감독이 박기웅과 임화영의 중국어 연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1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에서 열린 영화 ‘메이드 인 차이나’ 기자간담회에서 “남자 배우 캐스팅이 늦어져서 배우들이 같이 리허설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래서 배우들은 각자 연습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물리적으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박기웅과 임화영이 현장에서 완벽하게 중국어를 하더라”고 말했다.

김 감독은 “대단한 배우들의 열정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칭찬해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메이드 인 차이나’는 2010년 중국산 장어가 불법 유통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한국사회에 숨겨진 이면을 중국산 장어라는 독특한 소재로 풀어냈다.

2012년 드라마 ‘각시탈’로 연기호흡을 맞췄던 배우 박기웅과 한채아가 각각 진실을 파헤치는 중국인 첸과 식약처 검사관 미를 연기했다. 영화는 국적이 다른 두 캐릭터를 통해 한국사회가 겪고 있는 불통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김기덕 감독이 각본을 맡고 김동후 감독이 연출한 ‘메이드 인 차이나’는 25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