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차승원과의 교대? 부담감 느끼지 않아”

입력 2015-06-24 0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 월화 드라마 '화정'에 중간 투입된 김재원이 차승원의 바통을 넘겨받는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재원은 스타&패션매거진 '인스타일' 7월호를 통해 녹지에서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때 이른 무더위에 모기들이 ‘역습’을 펼치는 상황에서도 특유의 환한 미소로 스태프들이 ‘슈퍼 파워’를 충전했다는 후문. 이날 김재원은 스태프의 이름 하나 하나를 물어보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해, 더할 나위 없는 매너남의 면모를 보였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재원은 '화정'에서 인조 역을 맡아 광해군 역 차승원의 바통을 물려받은 데 대해 “(차)승원 형과는 10년 넘게 알고 지낸 사이인 데다 같은 헬스클럽에서 운동했던 사이”라며 “헬스클럽 탈의실에서 옷을 벗은 채 역할에 대한 논의를 자주 나눌 정도로 막역한 사이라 역할에 대해 경쟁을 하거나 부담을 느끼지 않고, 인조가 나의 전생이라고 생각하고 역할 안에서 재미있게 놀아보려고 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후 그는 2000년대 초 '로망스'를 통해 ‘살인미소’ 신드롬을 일으킨 당시를 회상하면서 “당시엔 가족 드라마나 신데렐라 스토리 같은 전형적인 내용을 벗어나 새로운 포맷의 드라마와 신선한 인물이 필요했는데, 나와 장나라가 운이 좋게 주목 받게 된 케이스”라며 “(장)나라와는 '내 사랑 팥쥐'를 같이했는데 어제도 문자를 주고받았을 정도로 남매 같은 사이”라고 덧붙였다.

김재원의 화보와 인터뷰는 '인스타일' 7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인스타일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