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프로듀싱 지원… 끼와 개성 지닌 이들 너무 많다”

입력 2015-06-25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승철이 모바일앱 ‘몬캐스트’ 등과 손잡고 벌이고 있는 타이틀곡 ‘시간 참 빠르다’ 이벤트가 영광의 주인공을 뽑는 마지막 관문을 남겨 놓고 있다.

몬캐스트 내 채널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는 지난 한 달간 펼쳐온 이벤트의 최종 결승전을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게시판(http://www.moncast.com/g/WbDcGn)(https://www.facebook.com/LiveMakeus/videos/415295258668950/)에 최종적으로 오른 5가지 영상에 대한 투표를 실시하고, 이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는 출전자에게는 이승철의 프로듀싱 아래 정식 싱글을 낼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열띤 호응 끝에 결승에 오른 출전자는 모두 5팀이다. 전철민, 이종남, 여니은종, 채진병, 방세진 등 5팀은 이승철의 노래 '시간 참 빠르다'를 자신만의 목소리로 불러 경쟁한 뒤, 현재 마지막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방세진의 경우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일명 '펜싱남'으로 화제를 일으킨 바 있고, 전철민은 jtbc ‘히든싱어’ 김범수 편에서 뛰어난 실력을 뽐낸 바 있다.

지난 달 초 이승철은 몬캐스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정규 앨범 타이틀곡 ‘시간 참 빠르다’를 능숙하게 따라부르는 인물에게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무료 싱글 발표를 제공하는 파격 이벤트를 벌여왔다.

이벤트뿐만 아니라 이를 위해 촬영한 이승철의 코믹 영상 역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승철이 유행어 "어서와~"를 구사하는 해당 공지 영상은 조회수 150만뷰를 넘어섰고, 이후 100여개가 넘는 갖가지 일반인들의 참여 영상이 접수됐다.

이승철은 "노래를 따라 불러준 많은 이들의 영상을 일일이 다 봤다"면서 "우리나라에 개성과 끼를 가진 이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을 또 한 번 절감했다"고 말했다.

또한 "최종 1인에 오르는 분을 빨리 스튜디오로 초대해 저의 프로듀싱, 그리고 전문 엔지니어 및 녹음 기사의 도움을 바탕으로 잊지 못할 우승자 싱글 작업을 진행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동아닷컴 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