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 신곡 ‘쿠션’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성장의 좋은 예”

입력 2015-07-21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소나무의 두 번째 미니앨범 ‘CUSHION(쿠션)’ 쇼케이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어제(20일) 홍대 예스 24 무브홀에서 열린 쇼케이스서 소나무는 타이틀 곡 ‘쿠션’과 수록곡 ‘깊어’를 열창하며 일곱 소녀들의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오후 3시, 소나무는 열정적인 ‘쿠션’ 무대로 언론 쇼케이스의 포문을 열었다. 미래지향적 음악과 패션을 의미하는 ‘퓨쳐스쿨’ 콘셉트 의상을 장착한 소나무는 변함없는 칼군무와 파워풀한 화려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부분은 ‘쿠션’의 독특한 포인트 안무다. 후렴구 부분에 일곱 소녀 모두가 허리를 90도로 완전히 젖히는 퍼포먼스는 마치 영화 ‘매트릭스’를 떠올리게 한다. 또한 발랄한 표정으로 양 손을 피리로 만드는 ‘피리댄스’도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오랜만의 컴백에 시종일관 밝은 미소와 재치 있는 답변도 잊지 않았다. “멤버들 모두 합쳐서 23kg을 감량했다”며 귀여운 자랑을 늘어놓는 것도 잠시, “하루 13시간 동안 안무와 라이브 연습을 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소나무의 강점인 만큼, ‘걸스힙합’에 바로 소나무를 떠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대목에서는 새로운 앨범과 음악에 대한 소나무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소나무 로우랩퍼 D.ana(디애나)와 하이랩퍼 NEW SUN(뉴썬)은 일찌감치 수록곡들 작사에 참여하며 싱어송 라이터로써의 잠재력을 내비쳤다.

이단옆차기 사단의 EastWest, 떠오르는 랩퍼 \uNo, 작곡팀 스타트랙, 언터쳐블 슬리피와 안무팀 PALY(플레이), 업계의 명가 쟈니브로스까지 최강의 팀들이 모여 만들어낸 소나무의 소포모어 앨범 ‘쿠션’ 전곡은 현재 각 음원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싱그러운 ‘소나무’라는 이름처럼 쑥쑥 성장한 소나무의 타이틀 곡 ‘쿠션’ 음악방송 무대는 오는 22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S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