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준, ‘딱 너 같은 딸’ 전격 합류…우희진과 로맨스

입력 2015-07-21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원준, ‘딱 너 같은 딸’ 전격 합류…우희진과 로맨스

이제는 배우라는 호칭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김원준이 MBC 일일극 ‘딱 너 같은 딸’에 합류했다.

김원준은 1992년 가수로 데뷔한 해에 신인상을 거머쥐고 90년대를 풍미한 대표 가수이다. 이후 활동영역을 넓혀 영화 드라마 예능을 휩쓸며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 중이다. 대표작으로1995년 '창공'에서 공군사관학교 생도 박찬영역 2010년 ‘폭풍의 연인’에서 뮤지컬 배우 에릭역,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한때 잘나간 반짝 스타 윤빈역 등이 있다.

‘넝굴째 굴러온 당신’ 이후 2년 만에 ‘딱 너 같은 딸’로 시청자를 찾은 김원준은 데뷔 20년이 훌쩍 넘었지만 냉동인간이란 별명답게 한결같은 외모를 자랑했다.

19일 서울의 한 대학교 교정에서 첫 촬영을 마친 김원준은 형석 캐릭터에 대해 “작곡가이자 인기 라디오 DJ인 고형석(블루레인)으로 등장해 심리학 교수 마지성(우희진)과 로맨스를 만들어간다. 고형석은 옛 친구였던 지성을 애틋함과 동시에 이성적인 감정으로 바라보며 상처 많은 지성을 보듬어주는 캐릭터다”라고 설명했다.

‘딱 넉 같은 딸’에서 형석은 지성과는 오래된 옛 친구이지만 지성이 이혼위기에 처하게 되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옆에서 바라보며 지성에게 이성적인 감정을 싹틔운다. 뒤늦게 사춘기를 앓는 지성과 새로운 로맨스 라인을 만들어가는 캐릭터다.

김원준은 우희진과의 만남에 대해 “우희진 씨와 22년 만에 조우인데 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너무나 감회가 새롭다. 같은 하이틴 스타 출신으로 이렇게 배우로서 만나서 연기를 하니 과거 있었던 일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더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원준은 “음악이 저에게 고향이라면 연기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겠다. 연기를 할 때는 여행처럼 설렌다는 느낌이 든다”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일단 형석이란 인물 캐릭터를 정확히 전달하고 ‘딱 너 같은 딸’에서 꼭 필요한 인물이 되고 싶다. 최선을 다하겠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자신의 마음을 전달했다.

김원준은 21일 방송되는 ‘딱 너 같은 딸’ 47회부터 출연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