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정규 3집 앨범 ‘REBOOT’… LP판 스포일러 영상

입력 2015-07-31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더걸스가 정규 3집 앨범 'REBOOT'의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1일 0시, JYP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정규 3집 앨범 수록 곡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 곡 ‘ I Feel You’를 포함해 1980년대 후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공간감, 디테일이 잘 녹여진 ‘Baby Don’t Play’, 뉴웨이브 음악 사운드와 1980년대 시절 악기들과 현대의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Candle’, ‘기타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테마의 신스베이스가 조화를 이룬 ‘Loved’, 레트로 팝 장르로 아날로그 신스를 느낄 수 있는 ‘Rewind’ 등 총 12곡의 음원이 일부분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7일 공개한 티저 이미지들로 편집한 감각적인 배경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과 수영복을 연상케 하는 바디슈트, 복고풍 스타일을 세련되게 매치한 화끈한 스타일링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과거 사진첩을 엿 보는 듯한 흑백의 화면 대비, LP판에서 갓 뽑아낸 듯한 복고풍의 멜로디와 198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 속 장치들은 이번 앨범의 수록 곡들을 더욱더 풍성하게 이끌며, 과거의 향수를 떠올리게 한다.

이번 앨범은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 곡을 제외 전 수록 곡을 작사, 작곡의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 한층 더 업그레이드 음악적 기량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80년대의 freestyle, retro pop, slow jam 등 다양한 장르를 그녀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석 하며 세련된 리듬과 센스 있는 음악들을 만들어냈다. 멤버들은 레트로 풍의 음악을 흠뻑 빠질 수 있게 만드는 완성도 높은 앨범이다.

타이틀 곡은 박진영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1980년대 초 뉴욕의 라틴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freestyle 음악으로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을 결합시킨 장르다.

Freestyle은 1987년부터 메인 스트림 시장을 강타, Expose, Cover girls, The Jets 등의 아티스트들을 필두로 빌보드 차트를 점령했다. 이후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New Jack Swing과 House 음악에 밀려 사라졌다. 이에 원더걸스는 freestyle 장르와 사랑에 빠져 악기를 직접 연주함과 동시에 춤을 선보이며 다시 음악 시장에 freestyle 열풍을 불러 일으키려 한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8월 3일(월) 정오 타이틀곡 ‘I Feel You’를 포함한 정규 3집 앨범 'REBOOT' 음원 공개 하며, 오후 8시 '쇼 케이스'를 통해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진다. 이날 진행 되는 본 공연은 네이버V앱을 통해 생중계 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