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순봉 쉐프는 잊어라…‘성난 변호사’ 이선균, 에이스 변호사 변신

입력 2015-08-25 08: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성난 변호사’가 10월 8일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성난 변호사’는 용의자만 있을 뿐 시체도 증거도 없는 살인 사건, 승소 확률 100%의 순간 시작된 반전에 자존심 짓밟힌 에이스 변호사가 벌이는 통쾌한 반격을 그린 영화. 이 작품은 ‘화차’(243만 명), ‘내 아내의 모든 것’(459만 명)에 이어 지난해 ‘끝까지 간다’로 345만 관객을 동원한 충무로 대표 흥행 배우 이선균의 차기작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 3종은 기존의 지적이고 무겁다는 변호사에 대한 고정관념을 한 방에 날리는 에이스 변호사 ‘변호성’ 이선균의 색다른 변신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빌딩 숲이 내려다 보이는 고층 사무실, 책상에 다리를 올리고 앉은 ‘변호성’의 여유로운 모습은 “두뇌 상위 1%, 승소 확률 100% 에이스 변호사가 온다!”는 카피와 어우러져 능력 충만한 변호사의 당당한 성격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이어 “이기는 게 정의지 뭐”라는 대사와 함께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변호성’은 패배를 모르는 강한 승부욕을 드러내며 그가 보여줄 긴박감 넘치는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여유 넘치는 표정을 짓고 정면을 마주한 ‘변호성’의 모습은 “이 재판의 주인공은 나다”라는 자신감 넘치는 카피가 더해져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변호사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한다.

타이트한 핏의 수트에 스니커즈를 매치,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리시하고 자유분방한 ‘변호성’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는 이선균. 겸손 대신 능력을, 패배 대신 승부욕과 자신감을 장착한 에이스 변호사 ‘변호성’의 매력을 담아낸 티저 포스터 3종은 영화에 대한 기대를 뜨겁게 고조시킬 것이다.

시체와 증거는 없지만 범인만 있는 의문의 사건이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흥미진진한 전개와 긴박한 추격극이 결합한 새로운 재미, 전에 없던 신선한 캐릭터 조합이 선사하는 위트 있는 유머와 스피디한 액션이 더해진 영화 ‘성난 변호사’는 10월 8일 개봉, 올가을 짜릿하고 통쾌한 재미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