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관전평 ③은지원] 제작진은 그를 왜 ‘미친X’이라 불렀나

입력 2015-09-04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작진은 왜 은지원을 ‘미친X’이라고 불렀나

tvN '신서유기'는 각 멤버들의 캐릭터를 설명하면서 이에 맞는 문구들을 하나씩 붙인 바 있다. '근육돼지' 강호동, '죄 많은 손오공' 이수근 등 이들의 현재 상황과 성격을 적절히 활용한 이 닉네임은 '신서유기'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은지원은 사오정 역할을 맡아 다음과 같은 캐릭터 설명이 붙었다. 별다른 수식어도 없이 그저 '미친X' 사오정이라는 문구만이 은지원을 설명하는 말이었다.


4일 오전 10시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 첫번째 에피소드는 왜 은지원이 그렇게 불릴 수 밖에 없는지를 분명히 보여줬다.

그는 차에 탑승하자마자 아무런 어색함도 없이 이승기의 턱을 잡고 "한 판 붙자"라고 말하는가 하면 강호동의 볼을 찌르는 겁 없는 행동으로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특히 과거 '은초딩'이라는 별명에 걸맞는 거침없는 언행은 제작진을 통해 가감없이 공개되며 '신서유기'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예능임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다.

이어 은지원은 불미스러운 일을 겪고 돌아와 주눅이 들어있는 이수근에게 금고아를 씌우고 저주파 치료기 조작 버튼을 직접 잡아 고통을 주면서 분위기를 띄웠다.

여기에 강호동에게 직언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물답게 "왜 진행을 하려고 하느냐. 인터넷에 MC가 어디 있느냐"고 일갈해 '신서유기' 속 그의 포지션이 무엇인지 짐작하게 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신서유기' 방송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