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 오픈 “내가 스타를 만든다”

입력 2015-10-15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수단으로 각광을 받아오던 크라우드펀딩이 이제는 대중문화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메이크스타(www.makestar.co)’는 세계 최초 한류 컨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음반, 영화, 드라마, 뮤지컬, 연극, 콘서트, 도서 등 한국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에 관심이 있는 전세계 유저들에게 펀딩을 통해서 후원하고, 직접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이크스타’에서는 먼저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제작에 참여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일정 금액을 프로젝트에 후원하고 엔딩 크래딧, 특별 한정판 싸인 CD 및 DVD, VIP 팬미팅, 콘서트 티켓, 촬영장 방문, 시사회 초대, 쇼케이스 초대, 한정판 MD상품 등을 매력적인 리워드(Reward)로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후원한 컨텐츠의 제작과정을 ‘메이크스타’를 통해 공유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며 참여할 수 있다.

이로써, 제작에 참여한 한류팬들은 한류스타와 더욱 끈끈한 유대 관계를 맺게 되고, 스타는 자신의 프로젝트를 제작 과정에서부터 팬들과 교류하며, 함께 할 수 있는 그야말로 특별한 팬덤을 얻게 되는 것이다.

‘메이크스타’ 김재면대표는 “메이크스타는 컨텐츠 제작비를 마련하기 위한 펀딩 플랫폼 일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혁신적인 홍보마케팅 툴이 될 것이며, 더 나아가 스타와 팬들이 소통하며 즐기는 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이크스타는 현재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음반,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한류 컨텐츠 제작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