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준수 “의도적으로 댄스곡 줄인 거 아냐…체력 문제없다”

입력 2015-10-15 13: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XIA준수가 의도적으로 댄스넘버를 줄인 게 아니라고 밝혔다.

가수 XIA준수는 15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에서 미니앨범 '꼭 어제'의 음악감상회를 열고 수록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음감회에서 XIA준수는 발라드 넘버를 타이틀로 한 것에 대해 "솔로앨범에서 발라드를 타이틀로 한 건 처음이다. 나에게는 도전아닌 도전이다"라며 "가을에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고, 이번 곡을 만든 루시아가 지금까지의 나의 곡과 또 다른 분위기를 내, 타이틀로 했다. 남자가 여자에게 건네는 러브레터스럽게 편지를 써내려가듯이 가사가 써 있다. 이 분위기와 잘 맞는 곡이라고 생각해서 타이틀로 정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나이가 30대에 가까워지면서 체력적인 문제로 이내 댄스곡을 의도적으로 줄인 게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선 "의도적인 게 아니다. 앨범에서 댄스를 줄인 건 확실히 아닌데 콘서트에서는 어땠는지 잘 모르겠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콘서트에서는 확실히 연달아 세곡, 네곡 댄스곡을 하는 건 피하고 있는게 맞다"며 "다만 이건 라이브할 때 좋은 질을 보여주기 무리라고 판단해서 그런거다. 체력적으로 힘들고 그런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XIA준수의 이번 미니앨범 '꼭 어제'에는 5곡의 신곡과 어쿠스틱버전으로 편곡한 '타란텔레그라', '인크레더블', '꽃'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꼭 어제'는 싱어송라이터 루시아(심규선)가 작사, 작곡을 맡은 곡으로, 피아노와 기타, 바이올린의 연주에 XIA준수의 애절한 목소리를 더해 가을에 어울리는 발라드 넘버를 완성시켰다.

한편 XIA준수의 미니앨범 '꼭 어제'는 19일 자정 공개되며, XIA준수는 11월 7, 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이를 기념하는 단독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