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딘딘, 해병대 출신 아버지와 입소식 동행

입력 2015-10-30 1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병무청 체력 테스트에 통과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이 드디어 실제 해병대 입영장정들과 함께 해병대에 입소한다.

이번주 '일밤-진짜 사나이'에서 새벽부터 해병대 입대를 위해 포항을 찾은 멤버들은 각자 지인들과 동행하면서 해병대 입대의 두려움을 달랬다.

딘딘은 부모님과 함께 입대 길에 올랐다. 딘딘의 아버지는 실제 해병대 하사 출신으로 늘 아들의 해병대 입대를 꿈꿔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꿈이 이루어지는 날이라며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다. 입대를 앞둔 딘딘의 심란한 표정과는 상반되는 부자의 모습이었다.

아버지는 이동하는 차안에서 내내 딘딘에게 조언보다는 본인의 경험담(?)을 늘어놓기 바빴다. 딘딘의 아버지는 “내가 귀신을 다 잡아서 더 이상 잡을 귀신이 없다”며 아들 딘딘에게 남다른 위로를 해주었다.

본격 입영행사가 시작되고 아들의 입대를 앞둔 부모님들의 편지낭독이 이어졌다. 그러자 갑자기 딘딘의 아버지가 단상 위로 올라와 수백 명의 입영장정 가족들 앞에서 아들 딘딘에게 직접 쓴 편지를읽어 내려갔다.

아버지는 “48년 전 입대했던 그날이 떠오른다. 아들이 참으로 대견스럽다”며 딘딘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편지를 공개했다. 딘딘은 생각도 못한 아버지의 편지에 민망해하면서도 눈물을 글썽였다는 후문.

감동과 설렘 가득했던 해병대 입소식 이야기는 11월 1일(일) 저녁 6시 20분 '일밤-진짜 사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