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차기작은 싱글 앨범 ‘더 데이’…팬 위한 선물

입력 2015-11-25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민호가 25일 정오 싱글 앨범 ‘더 데이(The Day)’를 발표한다. 지난 7월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을 향해 남긴 노래 ‘고마워요(Thank you)’를 발표한 이후 4개월 만이다.

'더 데이'는 2013년 5월부터 정기적으로 낸 첫 번째 스페셜 앨범 ‘마이 에브리씽(My Everything)’과 두 번째 스페셜 앨범 ‘노래할게(Song for you)’, 싱글 ‘고마워요’와 연장선에 놓인 앨범이다.

이민호는 데뷔 초부터 늘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노래로 전달하기 위해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첫 번째 수록 곡 ‘선물’은 이민호가 팬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가사에 녹인 노래다. 도입 부분부터 아련하게 흘러가는 나일론 기타에 이민호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얹어지면서 귀를 사로잡는다. 두 번째 수록 곡 ‘그때처럼’은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포근했던 지난 날을 회상하며 영원히 함께하자는 내용이다. 심플한 피아노 라인, 어쿠스틱 기타 라인, 빈티지한 드럼 사운드가 곡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지난 앨범부터 인연을 맺어온 작곡가 겸 프로듀서 황찬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민호가 발매하는 선물 같은 앨범 ‘더 데이’는 25일 한국과 중국, 30일 일본에서 발매된다. 이후 12월 4일까지 순차적으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이민호는 영화 '바운티 헌터스' 촬영에 한창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