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청순 아이콘 이지연, 16년 만에 한국 온다 “과거 악성 루머에 은퇴”

입력 2015-12-07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출신 요리연구가 이지연이 16년만에 한국으로 돌아온다.

7일 한 매체에 따르면 가수 활동을 접고 2007년 프랑스 유명 요리학원인 ‘르 코르동 블뢰’의 애틀랜타 분교를 졸업하면서 요리사로 변신해 미국에서 제 2의 인생을 펼친 이지연이 16년 만에 한국에 돌아온다.

그는 폐암 투병 중인 아버지와 병수발로 지친 어머니와 형제들 등 오랫동안 떨어져 살았던 가족과 함께 살기위해 한국을 찾았고 한국에서 그가 미국 애틀랜타에 차려 대히트를 친 레스토랑 ‘에어룸마켓’을 오픈해 운영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9월 방송된 종편프로그램‘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에서 사라진 전설적 여가수 이지연의 가수 인생을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태훈은 “이지연 은퇴 결정적 이유가 악성 루머 때문이다. 유현상 동거설부터 욕쟁이 흡연자다라는 루머가 돌았다. 청순 소녀 이미지에 치명타를 입혔고 우울증에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정도였다고 하더라”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이상민도 “안티팬 문화 시작이 이지연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시절 남편이라고 가짜 호적을 만들어서 학교를 찾아온 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