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김희정, 이성계 부인으로 첫 등장

입력 2015-12-07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월화극 '육룡이 나르샤'가 새로운 인물의 등장과 함께 제2막을 시작한다.

배우 김희정이 7일 ‘육룡이 나르샤’에 처음 등장할 예정이다. 김희정은 작품에서 이성계(천호진)의 둘째 부인 강씨 역으로 분했다. 강 씨는 정치적 욕망을 가진 인물로 이성계의 세력 확장에 큰 힘이 되어주는 외조의 여왕이다. 훗날 신덕왕후에 오르며 이방원(유아인)과 격렬하게 대립한다.

뿐만 아니라 배우 이현배는 고려의 32대 왕 우왕 역을 맡았다. 우왕은 요동정벌-위화도회군을 놓고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우왕의 등장으로 이성계와 최영(전국환)의 갈등이 더욱 극대화된다.

공개된 사진에서 강 씨 부인은 두 아들 방번,방석과 함께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위엄 있는 표정이 강씨만의 묵직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다른 사진에선 광기 어린 우왕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우왕은 화려함을 몸에 두른 듯 금으로 수놓아진 비단옷을 입고 있다. 점점 난세로 치닫고 있는 고려 백성들의 피폐함과는 대조된 모습이다. 여기에 한 손에 칼을 들고 누군가를 베려하거나 두 눈을 번뜩인 채 비릿하게 웃고 있는 모습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육룡이 나르샤’ 측은 “김희정을 비롯해 새로운 인물들의 등장이 극에 긴장과 흥미를 조성하게 된다. 요동정벌, 위화도회군 등 굵직한 사건을 앞두고 있다. 역사 안에서 이들이 이성계, 이방원 등과 어떤 관계를 이루고 이야기를 풀어낼 것인지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육룡이나르샤’ 19회는 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