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에 다시 태어난 천재…영화 ‘스티브 잡스’ 2016년 1월 21일 개봉 확정

입력 2015-12-20 21: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스티브 잡스’가 2016년 1월 21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스티브 잡스’는 세상을 바꾼 3번의 혁신적 프레젠테이션 무대 뒤 펼쳐지는 숨막히는 열기와 故 스티브 잡스의 열정과 광기를 펼쳐낸 전세계 극찬의 화제작.

이 작품은 제7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그리고 음악상까지 주요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작품성과 연기력 모두 갖춘 최고의 영화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대표하는 8개의 저명한 시상식에서 무려 22개 부문 노미네이트 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미 주인공 ‘스티브 잡스’를 완벽하게 재해석한 ‘마이클 패스벤더’는 올해 최고의 연기라는 극찬이 쏟아질 정도로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열연을 펼쳐 눈길을 끈다. 더불어 영화의 형식을 파괴한 혁명적인 전개의 연출로 3막의 연극적 구성은 그야말로 영화의 백미를 보여줄 것이다.

개봉 소식과 함게 이번에 공개된 ‘스티브 잡스’ 메인 포스터는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의 광기 뒤 숨겨진 고뇌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싱크로율도 잊게 만드는 마이클 패스벤더의 옆모습은 영화 속에서 화려한 무대처럼 세상을 바꾼 3번의 프레젠테이션 30분 전, 치열한 열기와 광기를 오가는 감정 상태를 보여줄 그의 상태를 미리 짐작하게 한다. 이와 함께 포스터는 전세계 저명한 시상식에 대거 노미네이트 및 수상을 거둔 카피들이 줄을 잇고 있어 영화의 기대감을 더한다.

영화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토대로 ‘쥬라기 월드’ ‘인터스텔라’ ‘다크 나이트’ 시리즈를 제작한 레전더리 픽쳐스의 지휘 아래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두 거장 ‘슬럼독 밀리어네어’ 대니 보일 감독과 ‘소셜 네트워크’ 아론 소킨 각본가가 의기투합해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새해 첫 관객들에게 혁신적인 천재의 영감을 불어넣을 열정 그 자체의 영화 ‘스티브 잡스’는 오는 2016년 1월 21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