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쿠아리움, 봄시즌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오픈

입력 2016-02-22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3월부터 5월까지 봄 시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의 생각에 더 큰 날개를 달아주세요’를 테마로 기존 인기 프로그램과 생태설명회에 교과과정과 진로교육을 가미한 10종의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1년간의 교육과정을 미리 살펴보고 관심 있는 해양과학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해양융합교실’은 유아, 초등 대상으로 바다 환경을 배우는 ‘해양생태교실’, 물고기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해양생물교실’, 해양 생물을 직접 키워보는 ‘해양인성교실’, 아쿠아리움에서 일하는 직업군을 체험하는 ‘해양진로교실’ 등을 신설했다.

‘찾아가는 아쿠아리움’은 아쿠아리움의 해양생물 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해양 생물과 해양생태계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실험교육과 진로탐색의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신청을 받는다. 교과과정과 연계한 초등학교 대상 창의체험교육 ‘아쿠아 사이언스’는 해양과학을 주제로 한 ‘진동해파리 만들기’ 등 5종 체험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반별로 전시관을 투어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이밖에 아이에게 직접 해양생물에 대해 교육하고 싶은 어머니를 위한 ‘아쿠아 MOM 해설사’ 과정도 만들어졌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최다인 3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서식지외 보전기관과 해양동물 전문구조.치료기관으로 동시 지정된 것을 기념해 IUCN(세계자연보전연맹)에서 지정한 보호동물들의 스탬프를 모으는 ‘스탬프 딱지 왕’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