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선수단이 직접 ‘이달의 수훈선수’ 선정한다

입력 2016-05-09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kt 위즈는 "선수단이 투표를 통해 ‘이달의 수훈 선수’를 선정한다"고 9일 밝혔다.

시즌 중 매달 시행되는 이번 시상식은 올 시즌 선수단 사기 진작을 통한 동기 부여 및 팀 워크 강화를 위해 신설한 포상 제도다.

선수의 경기력을 비롯해 훈련 및 생활 태도, 동료와의 유대 관계 등의 항목을 종합 평가해서 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시상 분야는 감독 및 코칭스태프의 자체 평가를 통해 수상자 3명을 선정하는 ‘지도자 상(가칭 : vic 상 )’과 주장 박경수를 포함해 전체 선수들의 투표로 2명의 수상자를 결정하는 ‘선수 상(가칭 : ddory 상)’으로 나눠진다.

수상자는 포지션에 관계 없이 선정되며, 지난 4월 시즌 개막과 함께 시즌 초 감독, 코칭스태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선수에게 주어지는 ‘vic 상’에는 유한준, 정대현, 김종민 선수가 선정됐다.

또, 불펜의 핵심으로 팀 승리를 지킨 장시환과 고영표가 ‘ddory 상’을 받으며, 선수들이 선정한 4월의 수훈 선수가 됐다.

kt 김진훈 단장은 “선수단이 직접 수훈 선수를 선정하는 새롭고 의미 있는 포상 제도”라며, “선, 후배 동료들이 수상자를 직접 선정하고 시상 · 축하함으로써 팀 워크와 동료애가 넘치는 구단 문화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