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상해 기자회견 성황리 마무리…인기 확인

입력 2016-06-23 14: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가수 김준수(XIA준수)가 다섯 번째 아시아 투어 중국 공연에 대한 기대감과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준수(XIA준수)가 23일 상해 메리어트 호텔에서 오는 7월과 8월 중국 및 홍콩에서 있을 아시아 투어 공연을 앞두고 현지 언론 매체들과 기자회견을 가졌다. 유력 방송 매체들과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온라인 동영상 매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준수(XIA준수)는 새로 발매한 정규 4집에 대한 이야기와 다섯 번째 아시아 투어 중국 공연에 대한 소감 등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중국 유명 온라인 매체인 시나(Sina)닷컴, 소후(SOHU), 큐큐(QQ)를 비롯하여 TV 매체인 ‘신오락재선’, 유명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YOUKU)’, ‘투도우(Tudou)’, ‘아이치이(愛奇藝)’,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音悦台)’ 등 60여 매체가 참석했다. 현장을 찾은 중국 팬들 역시 “김준수, 보고 싶었어요”를 외치는 등 현지에서의 김준수(XIA준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따 지아 하오, 워 스 XIA. (안녕하세요 시아입니다)”라며 첫 인사를 건넨 김준수(XIA준수)는 현지 미디어들의 질문을 받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 나갔다. 곡 작업할 때 어디에서 영감을 얻느냐는 질문에 “여행을 가거나, 풍경 사진을 보는 등 일상적인 부분에서 영감을 얻는다”고 전하기도 했고, 지니타임이 이번에도 이어지냐는 질문에는 “물론이다. 나라, 도시마다 팬분들이 원하시는 지니타임 소원이 다양하기 때문에 그 지역의 팬분들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추억거리가 생기는 것 같아 그 특별함이 배가된다”고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준수(XIA준수)는 팬들을 위해 상해의 사투리로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기도, 노래 한 소절을 불러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를 즉석에서 라이브로 선보이기도 했다. 회견 내내 특유의 재치를 발휘하며 인터뷰를 이어나간 김준수(XIA준수)는 “어제 와이탄에서 상해의 명소인 동방명주를 비롯하여 너무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했다”며 “중국에서의 무대 역시 내게 무척 행복한 시간 중 하나다. 그만큼 팬분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엄청나다. 오랜만에 인사 드리는 만큼 멋진 공연으로 팬분들과 함께 즐기며 좋은 시간 만들겠다”라고 전해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김준수(XIA준수)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고베 국제포럼홀A에서 공연을 가진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