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성폭행 혐의’… 피츠버그 성명 발표 “사태 예의 주시”

입력 2016-07-06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최근 부진에 빠져있는 강정호(29)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구단이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앞서 미국 시카고 지역 매체 시카고 트리뷴은 6일(이하 한국시각) 시카고 경찰이 피츠버그의 내야수 강정호를 성폭력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시카고 경찰은 강정호가 시카고의 한 여성을 범블이라는 채팅 어플을 통해 만났고, 지난달 18일 그 여성을 호텔로 불렀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여성은 강정호가 머무는 호텔에 밤 10시경 도착했고, 술을 권유 받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여성은 자신이 15~20분가량 정신을 잃은 사이에 강정호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피츠버그는 프랭크 코넬리 사장의 이름으로 공식 성명을 내고 이번 사태를 예의주시하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피츠버그는 “구단은 강정호에 대해 이러한 주장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이번 사건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계속해 피츠버그는 “구단은 지금까지 그랬으며 앞으로도 MLB 사무국과 협력을 계속할 것이다.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어 현 시점으로서는 논평할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에게도 이번 사태에 대해 코멘트하지 말 것을 조언했다. 우리는 이 굉장히 심각한 사태에 대해 경찰 조사를 존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정호는 6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지 못했다. 2경기 연속 선발 라인업 제외는 이례적인 일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