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규현, 비와이 완벽빙의…‘美친 스웨그’ 폭발

입력 2016-11-10 1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스케’ 규현, 비와이 완벽빙의…‘美친 스웨그’ 폭발

규현이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최근 성대 이상으로 인해 많은 이를 걱정하게 했던 규현은 지난 8일 진행된 녹화에 성대결절이 완쾌됐다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규현은 “콘서트에서 성대 사진을 공개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는데, “성대는 좋아졌는데 이번엔 식도가 안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유희열은 진지하게 “규현의 식도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해 모두를 웃음 짓게 했다.

최근 콘서트를 마친 규현은 콘서트 게스트로 래퍼가 출연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는데, 곧이어 래퍼의 정체가 본인이었다고 밝혀 좌중을 폭소케 했다.

규현은 “웃기려고 시작했는데 너무 잘 해서 나도 놀랐다. 내 몸에 스웨그가 흐르고 있다”며 스스로의 랩실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즉석에서 ‘규와이’가 되어 비와이의 ‘Forever’를 열창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를 지켜본 유희열은 “멋이 없어서 그렇지 잘 하긴 한다”고 평가했다. 이에 규현은 “내가 ‘쇼미더머니’에 나가면 래퍼분들이 설 자리가 없다”고 끝까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 폭소를 유발했다.

한편 규현은 랩실력에 이어 숨겨진 걸그룹 댄스까지 공개했다. 깜찍한 표정으로 트와이스의 ‘CHEER UP’ 안무를 소화한 규현은 음악이 끝남과 동시에 무대 밑으로 도망쳤다. 이내 MC 유희열에게 뒷목이 잡혀 웃음을 자아냈다. 유희열은 규현의 춤을 감상한 소감으로 “잔망스러운 뒤태가 정말 더럽다”고 말했다.

새로운 가을 발라드의 대명사 규현은 최근 새로운 앨범을 발표했다. 이 앨범은 발표 전부터 ‘특급 발라드 어벤저스’가 참여했다고 알려졌다. 규현은 “윤종신과 성시경이 곡을 줬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규현은 타이틀곡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20대는 성시경읙 곡을, 30대는 윤종신의 곡을 선호하더라. 팽팽한 긴장감 끝에 더블 타이틀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희열이 “단 한 곡만 부를 수 있다면 어떤 곡을 부르겠나”라고 묻자, 끝내 답을 내리지 못했다.

유희열은 ‘스케치북’ 방청객을 상대로 ‘1분 미리듣기’를 제공, 즉석에서 블라인드 투표로 공정하게 공연곡을 결정할 것을 제안했고 팽팽한 긴장감 속에 최종 공연곡이 선정돼 흥미를 끌었다.

방송은 12일 토요일 밤 12시.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