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의원, 박근혜 대통령 변기 일화 들먹이며 “독특한 정신상태 몰랐나?”

입력 2016-12-14 15: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 3차 청문회에서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박근혜 대통령 변기 일화’에 대해 언급하며 박 대통령의 정신상태에 대해 질문했다.

1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의혹 사건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3차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김경진 의원은 송영길 의원이 인천시장 재직 시절 “박 대통령이 인천시장 집무실에 와서 변기를 함께 쓸 수 없다며 뜯어가더라”라고 말한 내용의 기사를 공개했다.

이어 또 다른 기사를 공개하며 “이 기사는 ‘2013년도 11월 5일 박 대통령이 영국 국빈방문 하는 와중 버킹엄궁에 투숙하며 여러가지 독특한 형태를 보였다’는 내용이 담긴 기사다”라고 말했다.

기사 내용은 박 대통령이 ‘호텔 방의 침대 매트리스를 바꿔달라’, ‘그 (방) 안에 전자레인지를 설치해 대통령 혼자 식사를 먹게 하라’, ‘객실에 조명 등 두 개와 스크린 형태의 장막을 설치하라’ 등 독특한 지시사항 내용이 담긴 기사.

기사를 제시하며 김경진 의원은 “대통령의 의사 결정 타입, 행동 타입이 상당히 독특하다. 정신상태에 대해 청와대 주치의들이 못 느꼈냐”고 질의했다.

이에 이병석 전 대통령 주치의는 “정상인과 크게 다르다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고 답했고, 서창석 전 대통령 주치의 역시 “일반적 대화에 있어서 크게 정신적인 이상을 느끼지는 못 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박근혜 변기 발언. 유튜브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