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이DA:다] 라디가 다시 부른 ‘눈을 보고 말해요’(ft. 김소혜 눈물)

입력 2017-03-04 1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곡이DA:다] 라디가 다시 부른 ‘눈을 보고 말해요’(ft. 김소혜 눈물)




“눈을 보고 내게 말해요/ 내가 싫어졌다 말해요”

지난 2004년 발표된 V.O.S의 1집 수록곡 ‘눈을 보고 말해요’가 재탄생됐다. 가수 라디가 가창, 편곡뿐만 아니라 믹스에 마스터링까지 더한 이번 노래는,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김소혜가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기를 선보이기도 해 더욱 눈길을 끈다.

원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는 이 노래가 리메이크된다면 곡의 느낌과 잘 어울리고, 가장 해석을 잘할 것 같은 아티스트로 라디를 떠올렸다. 이후 그에게 가창과 편곡을 제안하면서 작업이 성사돼 V.O.S가 부른 ‘눈을 보고 말해요’와는 또 다른 느낌의 곡이 탄생한 것.



특히 ‘I`m In Love’ 등 평소 달달한 목소리를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의 색깔을 널리 알렸던 라디가 부른 ‘눈을 보고 말해요’는 그 색을 더해 또 다른 명곡의 탄생을 알리기 충분하다.

무엇보다 이번 노래의 뮤직비디오에는 아이오아이의 김소혜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처음부터 끝까지 김소혜의 연기로 시작해 그의 연기로 끝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무대 위 걸그룹 김소혜가 아닌 배우 김소혜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했다.

박근태 프로듀서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지난해 수지, 백현을 시작으로 특별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신곡 및 리메이크곡을 발매하고 있는 중. 이번 라디와 김소혜의 만남도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라디가 리메이크한 ‘눈을 보고 말해요’는 4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