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WBC] 한국, 네덜란드에 0-5 완패 ‘1R 탈락 위기’

입력 2017-03-07 21: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 WBC대표팀이 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 1라운드 2차전 네덜란드와 경기를 가졌다. 1회말 무사 1루 네덜란드 프로파르가 우월 투런 홈런을 날리고 그라운드를 돌며 하이파이브 하고 있다. 고척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동아닷컴]

한국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이 네덜란드에 완패하며 사실상 1라운드 통과가 어려워졌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7일 오후 6시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네덜란드와의 WBC 1라운드 두 번째 경기에서 0-5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1회부터 선발 우규민이 고전하며 선제 실점했다. 우규민은 1회말 첫 타자 안드렐톤 시몬스에게 좌전 안타를 내준 뒤 2번 타자 주릭슨 프로파에게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선제 투런 홈런을 내줬다.

선취점을 내준 한국은 2회초 선두 타자 이대호가 안타를 때려냈지만 손아섭이 병살로 물러나며 찬스를 놓쳤다.

그러자 네덜란드가 한 점 더 달아났다. 2회말 2사 후 란돌프 오뒤버에게 안타를 허용한 뒤 오뒤버의 도루 때 포수 김태군의 송구 실책으로 3루까지 진루를 허용했다. 결국 후속 타자 시몬스의 적시 2루타가 터지면서 스코어는 0-3이 됐다.

한국은 3회초에도 병살로 찬스를 놓쳤다. 1사 후 김태군과 이용규가 연속 볼넷으로 출루했지만 서건창이 병살타를 치며 이닝이 마감됐다. 한국은 5회에도 선두 타자 박석민이 2루타를 쳤지만 후속타 불발로 득점에 실패했다.

네덜란드는 6회말 다시 달아났다. 2사 후 다셴코 리카르도의 안타가 나왔고 오뒤버가 투런 홈런으로 0-5를 만들었다. 원종현은 피홈런 후 마운드를 차우찬에 넘겼다.

한국은 8회초 다시 병살타에 발목을 잡혔다. 선두 타자 이용규가 안타를 때려냈지만 서건창이 외야 플라이로 물러났고 김태균이 이날 한국의 세 번째 병살타를 치며 찬스를 무산시켰다.

결국 한국은 2경기에서 단 한 점을 뽑는 데 그친 지독한 타선 침체 속에 네덜란드에 영봉패를 당했다. 이스라엘 전에서도 병살타 2개로 흐름을 끊었던 한국은 이날도 세 개의 병살타를 치며 자멸했다. 마운드도 네덜란드 타선을 막아내지 못했다.

한편, 한국은 9일 대만과 1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고척돔=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