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성우 감독 “큰 전술 변화 없을 것”

입력 2017-03-1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리은행 위성우 감독. 스포츠동아DB

챔피언결정전 대비 체력·컨디션 관리 돌입

정규리그 5시즌 연속 우승에 빛나는 우리은행은 차분하게 삼성생명과 KB스타즈의 플레이오프(PO)를 바라보는 입장이다.

우리은행 선수단은 6일 삼성생명과의 홈경기 승리(72-55)로 정규리그 일정을 모두 마친 뒤 휴식을 취하다 9일 오전부터 챔피언결정전에 대비한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정규리그에서 33승2패(승률 0.943)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를 차지한 우리은행이지만, 방심은 없다. 우리은행 위성우(46) 감독은 큰 폭의 변화보다는 기존의 강점을 살리는 데에 포커스를 맞추고 챔피언결정전에 나설 예정이다. 위 감독은 “챔피언결정전에서의 전술변화에 대해 고민하다가 일단은 우리가 잘하는 쪽을 살리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했다. 수비에서 상대에 맞춰서 부분적으로는 변화를 주겠지만, 큰 틀에서는 변화를 주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챔피언결정전 1차전은 16일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 이후 10일 만에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경기력 유지가 중요하다. 위 감독은 선수들의 경기 감각 유지와 부분적인 수비 전술 테스트를 위해 남자고교 팀과 두 차례에 걸쳐 연습경기 일정도 잡았다. 그는 “PO에서 두 팀이 3차전까지 치르고 올라오는 것이 체력적으로 우리에게 유리하겠지만, 우리가 준비를 잘해놓는 것이 우선이다. 선수들 체력이나 컨디션 관리도 챔프전에 맞춰서 잘 조절해야 할 것 같다. 어느 팀이 올라오던지 좋은 승부를 펼칠 수 있도록 준비 잘하면서 기다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