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진핑과 전화 통화 “북핵문제, 한반도 긴장시키는 일 피해야”

입력 2017-04-24 17: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트럼프, 시진핑과 전화 통화 “북핵문제, 한반도 긴장시키는 일 피해야”

북한의 6차 핵실험 위협이 커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24일 오전 전화 통화에서 북핵 문제에 긴밀히 대응하기로 했다.

중국 CCTV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은 약 2주 만에 다시 전화로 한반도 정세에 대해 논의했다.

시진핑 주석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에게 “중국 측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는 행위를 결연히 반대하며 동시에 유관 각국은 자제를 유지하고 한반도를 긴장시키는 일을 피해야 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유관 각국이 자기가 책임져야 할 일에 대해 책임을 지고 같은 방향을 향해 가야 한반도 핵 문제와 한반도 비핵화 실현을 단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미국을 포함한 유관 각국과 함께 한반도 평화, 동북아 평화, 더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길 원한다"면서 "양국 정상은 각종 방식을 통해 긴밀히 소통하고 제때 공동 관심이 있는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데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나는 시 주석과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좋은 회담을 했다"면서 "양국 관계 발전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박정현 동아닷컴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