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워너원과 함께 데뷔? 선의의 경쟁하고 싶다”

입력 2017-08-02 1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온앤오프 “워너원과 함께 데뷔? 선의의 경쟁하고 싶다”

신인 그룹 온앤오프(효진, 이션, 제이어스, 와이엇, MK, 유, 라운)가 워너원과 비슷한 시기에 데뷔하는 소감을 전했다.

2일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선 온앤오프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와이엇은 이날 “‘프듀2’를 시청하면서 우리가 배워야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았다. 선의의 경쟁을 통해 다 함께 좋은 무대를 꾸몄으면 좋겠다”고 데뷔를 앞둔 워너원을 언급했다.

라운은 "워너원 박지훈과 같은 학교다. 얼마나 열심히 준비했던 친구인지 안다. 서로 무대에서 보자고 응원했다. 파이팅"이라고 우정을 나타내기도 했다.

그러면서 리더 효진은 “우리는 힙합, 크럼프, 얼반 등 다양한 퍼포먼스 소화가 가능하다. 멤버별 특색있는 목소리가 우리만의 강점이다”라고 그룹을 소개했다. 와이엇 역시 “우리의 팀워크를 자랑하겠다. 믿고 의지한 시간이 길다. 평균 6년 연습생 기간을 거쳤다”고 덧붙였다.

오늘(2일) 정오 발표되는 첫 번째 미니앨범 ‘ON/OFF’는 프로듀싱팀 모노트리가 전곡을 작업하여 온앤오프만의 색깔과 매력을 최고의 퀄리티와 사운드로 만들어냈다. 타이틀곡 ‘ON/OFF’는 Chill out house 장르를 바탕으로 기존의 K-Pop 씬에서는 드문 스타일의 곡으로 벌스에서 멤버 각각의 개성과 보컬이 눈길을 끈다.

온앤오프는 특색 있는 음악과 콘셉트로 B1A4와 오마이걸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을 만든 WM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한 그룹이다. 온앤오프라는 이름은 무대 위 강렬한 ON 의 모습과 친근하고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OFF의 반전이 있는 매력을 보여주며 이제까지 팬과 아티스트 사이의 일방통행 팬 문화가 아닌 특별한 소통을 암시하는 이름이기도 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