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투유2’ 이승엽 “홈런왕·MVP에도 칭찬 없더 아버지…” 감동

입력 2018-06-25 13: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톡투유2’ 이승엽 “홈런왕·MVP에도 칭찬 없더 아버지…” 감동

이승엽이 은퇴 시점에 처음으로 아버지에게 칭찬을 받았다고 전했다.

26일(화) 방송되는 JTBC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이하 ‘톡투유2’)에서는 영원한 ‘국민타자’ 이승엽과 함께 ‘다시 보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이승엽은 23년 동안 야구선수로 지내면서 느꼈던 소회들과 은퇴 후 1년간의 근황을 허심탄회하게 들려준다.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아주대학교에서 진행된 ‘톡투유2’ 녹화에서 한 20대 청중이 ‘아빠의 변신은 무죄’라는 주제와 함께사연을 전했다. 청중은 “어릴 때는 무서웠던 아버지가 요즘은 귀엽다”라며 아버지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개했다. 이에 패널과 다른 청중도 각자의 아빠를 ‘다시 보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연은 들은 이승엽은 “선수 시절 홈런왕, MVP를 정말 많이 했지만 아버지에게 한 번도 칭찬을 받아보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은퇴할 시기가 다가올 때쯤, 아버지께서 ‘내 아들 장하다. 사랑한다’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셨다”라고 밝히며 당시의 감동을 회상했다.


이런 가운데 청중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유리는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유리는 “어느 날 부모님 앞에서 울게 되었는데 아빠가 울지 말라고 소리를 지르셨다. 펑펑 우는 딸의 모습을 보니 무너질 것 같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에 김제동이 정재찬 교수에게 “자식이 아빠에게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요”라고 물었다.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던 정재찬 교수의 답변은 녹화장을 금세 울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국민 타자’ 이승엽과 함께하는 세 번째 행복 여행은 26일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