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원-강성범, ‘청춘양구배꼽축체’ 홍보 대사 위촉…27일 개막

입력 2018-06-25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지원-강성범, ‘청춘양구배꼽축체’ 홍보 대사 위촉…27일 개막

'제11회 청춘양구배꼽축제'가 오는 7월 27일부터 3일간 개최된다.

(사)양구군 축체위원회 측은 "오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양구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1회 청춘양구배꼽축제(이하 ‘배꼽축제’)는 대한민국 국토의 정중앙, 한반도의 배꼽이 갖고 있는 상징성을 바탕으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배꼽축제’ 첫 째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 오후 6시30부터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G1공개방송’, 28일에는 젊은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정의 무대/ DJ FESTAR’, 29일 마지막 날 오후6시30 예정된 '배꼽가요제’에서는 총상금 1000만원을 두고 참가자들의 숨겨둔 노래 실력이 펼쳐진다. 특히 ‘G1공개방송’, ‘DJ FESTAR’, ‘배꼽가요제’에는 정상급 초대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장의 흥을 돋울 예정.

그 밖에 '물난리War(물총싸움)', ‘양구명품수박전시’, ‘워터파그’, '캠핑장', ‘맨손물고기잡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청춘고래 수족관', '수박레크레이션', '양구 대표 문화이미지 조각전', '농촌체험관광 및 야생화 홍보관', '생활공예체험' 등 상설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이에 가족단위 여름휴가를 비롯해 젊은 청춘 남녀들도 즐길 수 있는 대표 여름 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조직위원장 김종원 총감독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더위를 식히며 한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그 어느 해 보다 알차고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양구군은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1회 청춘양구배꼽축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에서 개그맨 강성범과 국가대표 농구선수출신 우지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