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월드컵] 8강 시작… 프랑스vs우루과이-브라질vs벨기에

입력 2018-07-06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킬리안 음바페.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드디어 2018 러시아 월드컵 8강전이 시작된다. 6일 밤(이하 한국시각)에서 7일 새벽에는 2경기가 열린다.

우선 프랑스와 우루과이는 6일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위치한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8강전을 치른다.

앞서 프랑스는 16강전에서 아르헨티나를, 우루과이는 포르투갈을 꺾고 8강전에 진출했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떨어뜨린 팀이 8강에서 만난다.

프랑스는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평가되는 팀. 아르헨티나와의 16강전에서 4골을 퍼부으며, 4-3으로 승리했다.

특히 페널티킥을 얻어낸데 이어 2골을 넣은 킬리안 음바페는 이번 대회 최고 스타로 등극했다. 우루과이전에서도 골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면 우루과이는 16강전 승리의 일등공신인 에딘손 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졌다. 이에 수비적인 모습으로 나올 전망이다.

이어 7일 새벽 3시에는 ‘영원한 우승후보’ 브라질과 ‘황금세대’ 벨기에가 4강 진출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벨기에는 지난 16강전에서 일본을 상대로 상당히 고전했다. 천신만고 끝에 3-2로 승리했으나, 2골을 먼저 내주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만약 벨기에가 일본전과 같은 느슨함을 보인다면, 브라질에게 크게 패할 가능성도 있다. 물론 일본전과 브라질전을 대하는 마음가짐은 다를 것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