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톡톡] ‘진정한 따거’ 주윤발, 전재산 기부 소식에 극찬

입력 2018-10-16 08: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톡톡] ‘진정한 따거’ 주윤발, 전재산 기부 소식에 극찬 릴레이

홍콩 배우 주윤발의 8100억원 전재산 기부 발표에 방송인들의 극찬이 이어졌다.

먼저 15일 박명수는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주윤발을 존경한다. 이렇게 훌륭하신 분인 줄 몰랐다. 나도 따라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주윤발은) 한 달 용돈 11만원으로 생활하고, 핸드폰도 얼마 전에 2G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바꿨다고 한다"며 "전철도 타고 다닌다고 한다. 진짜 전철 타고 다녀야 할 사람들은 승합차를 타고 다니는데 자랑스럽기도 하고 창피하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방송인 박명수. 동아닷컴DB


또 이날 밤 KBS 1TV '오늘밤 김제동' 오프닝에서 김제동은 "영웅이 본색을 드러냈다. 주윤발이 전 재산 8100억 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방송인 김제동. 동아닷컴DB

이어 "많은 연예인들의 어깨를 짓누르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기부 조금 한다고 까불었던 나부터 머리 숙이고 다니도록 하겠다"면서 "사회에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를 영웅이 보여줬다"며 주윤발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주윤발이 전 재산 홍콩달러 56억, 한국 돈으로 약 810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