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호주패밀리, 한국야구에 ‘입덕’

입력 2018-11-01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호주패밀리, 한국야구에 ‘입덕’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호주 패밀리가 한국 야구 문화의 매력에 푹 빠졌다.

1일 방송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호주 패밀리의 야구 관람기가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 블레어는 가족에게 한국의 야구 문화를 소개했다. 평소 두산의 열성 팬인 블레어는 가족을 데리고 두산과 LG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잠실야구장을 방문했다. 야구장에 들어서자 많은 관중과 우렁찬 응원 소리에 호주 패밀리는 깜짝 놀랐다.

호주 패밀리를 놀라게 하는 것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한국 야구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맥주보이의 등장에 호주 가족은 2차 충격을 받았다. 케이틀린은 “정말 멋져. 굉장히 전통적이야. 진짜 좋아.”라고 말해 호주와는 다른 새로운 야구장의 모습에 반한 듯한 모습을 보였다.

호주 가족이 이토록 놀란 이유는 어디서도 보기 힘든 한국 야구 고유의 응원 문화 때문이었다. 호주 패밀리는 “많은 사람이 경기에 관여하는 게 정말 좋아”, “브리즈번에서는 그냥 ‘그래 컴온~’이러기만 하지 정말 달라”라고 말해 한국의 야구 문화에 크게 감격했다.

그런 가운데 두산과 LG의 경기가 점점 과열될 수록 호주 가족은 열렬히 두산을 응원하기 시작했다. 이미 두산 팬 패치가 완료된 호주 패밀리는 LG가 득점을 할 때마다 탄식했고, 두산이 득점하면 미친 듯이 열광하고 응원가를 열창하는 등의 진짜 한국 야구팬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과연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야구 경기 관람 후 호주 패밀리는 바람대로 승리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까.

호주 패밀리의 컬처쇼크 야구장 관람기는 1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