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아슬한 0의 행진…SK 김태훈이 전하는 ‘고마움’

입력 2018-11-0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와이번스 김태훈이 지난 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한국시리즈(KS) 3차전에서 좋은 수비를 보인 내야수들에게 감사 표시를 하고 있다. 그는 올해 포스트시즌 평균자책점 0으로 맹활약 중이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SK 와이번스 김태훈(28)은 요즘 자신의 뒤를 든든히 지키는 동료들에게서 큰 힘을 얻는다. 덕분에 생애 첫 포스트시즌(PS)에서 평균자책점 ‘0’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구원진의 ‘믿을맨’이다. 8일까지 플레이오프(PO) 4경기, 한국시리즈(KS) 2경기에 나서 SK 불펜 투수 가운데 가장 많은 7이닝을 소화했다.

김태훈은 올 시즌 페넌트레이스에서 필승조의 축으로 자리매김해 평균자책점 3.83, 9승 10홀드를 챙겼다. 시즌 내 궂은 일을 도맡아 동료들의 신임을 한 몸에 받았던 그는 자신의 첫 PS 무대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또 동료들의 도움으로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

두산 베어스와의 KS 무대에서도 지원군들과 함께 숱한 위기를 넘어서는 중이다. 1차전서는 7회 무사만루 위기에서 삼진과 키스톤 콤비의 병살타로 한 숨을 돌렸고, 3차전에선 9회 2사 1·3루 위기를 만들고 마운드를 내려왔지만, 정영일이 실점 없이 경기를 끝마쳤다. 김태훈은 “이번 PS에서 수비수들의 집중력이 정말 좋아 호수비가 많이 나온다”며 “(이)재원이 형도 경기 전 볼 배합에 대해 준비를 많이 한다. (정)영일이 형도 내 뒤에 나와 잘 막아주는데, 모든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웃었다.

SK 손혁 코치는 “한국시리즈를 경험하면 집중력과 자신감이 높아지고, 실력도 좋아진다”고 말한다. 김태훈이 그렇다. 데뷔 9년 만에 마운드 위에 제 꽃을 피워낸 그는 “계속 PS 경기에 나서다 보니 긴장감 없이 즐기고 있다. 매 경기 재미있다. 팀 분위기가 워낙 좋아 지친 줄도 모르고 마운드에 오르고 있다”며 “PS 출사표에 ‘무조건 막는다’고 적었다. 아직 한 점도 안 줬다. 마지막까지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인천|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