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뮤직뱅크’ 엑소, 2주 연속 1위…안대 앵콜 무대서 칼군무

입력 2018-11-16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합] ‘뮤직뱅크’ 엑소, 2주 연속 1위…안대 앵콜 무대서 칼군무

엑소가 2주 연속 ‘뮤직뱅크’ 1위를 거머쥐고 안대 앵콜 공연 공약을 지켰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엑소가 트와이스에 함께 1위 후보에 올랐다. 앞서 엑소는 1위 공약으로 “1위를 하게 되면 안대를 쓰고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최종 결과에서는 엑소의 ‘TEMPO’가 트와이스를 꺾고 1위에 올랐다. 엑소는 스태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은 물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도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엑소는 공약대로 안대를 쓰고 앵콜 무대를 선보였다. 초반에는 다소 허둥대는 모습이었지만 중요 부분에서는 멤버 모두 음악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여 엑소의 클래스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엑소의 타이틀 곡 ‘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다. 사랑하는 그녀를 ‘멜로디’에 비유해 그녀와의 템포를 방해하지 말라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 엑소의 남성미를 제대로 나타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에이티즈, 비투비, EXO, 몬스타엑스, Stray Kids, TWICE, 가을로 가는 기차, 골든 차일드, 구구단, 김동한, 드림노트, 마이티 마우스, 블랙식스, 에이프릴, 예임, 위키미키, 재이, 채연, 케이윌, 프로미스나인, 핫샷 등이 출연했다.

사진│KBS2 ‘뮤직뱅크’ 방송 화면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